본문 바로가기

예수님과 인간

정명석 목사님- 수요말씀에서^~기회는 주님이다.

정명석 목사님- 수요말씀에서^~기회는 주님이다.

정명석 목사님- 수요말씀에서^~기회는 주님이다.



¤ 주제 : 기회는 주님이다 이와 같은 자가 기회를 놓치지 않는다

¤ 본문 : 아가서 6장 4-13절 (핵심 10절)

¤ 말씀 : 정 명 석 목사 (기독교복음선교회 총회장)

할렐루야!

영원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평강을 빕니다.

오늘도 말씀을 들으며 성령님의 뜨거운 감동감화 역사하심이 여러분의 마음에 충만하기를 축원합니다.



아가서 6장 4-13절을 보면 아침빛같이 뚜렷하고, 달같이 아름답고, 해같이 맑고, 깃발을 세운 군대같이 당당한 여자를 찾았습니다. 남자는 그 여인에게 말하기를 “너는 내게 돌아와라.” 했습니다. 이 여인은 결국 돌아와서 사랑하는 왕의 품에 안기게 됐습니다. 이 여자는 술람미 여자입니다. 여자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사랑하는 자를 맞았습니다. 이와 같이 기회를 놓치면 실패하고, 기회가 왔을 때 적극적으로 행하여 기회를 맞으면 성공하는 것입니다.

치타같이, 총알같이, 번개같이 행동해야 기회를 잡습니다. 기회를 잡으려면 기도해야 됩니다. 기도가 무기입니다. 그리고 기회를 잡았으면 꽉 잡고 실천해야 됩니다. 기도와 실천입니다.

기회에 대해 배워야 됩니다. 자기가 기도해 놓고 희망으로 기회를 기다렸으니, 기다리기만 하면 안 됩니다. 기회가 오고 있다고 생각하고 쳐다봐야 됩니다. 잡을 생각을 해야 됩니다. ‘어떻게 오나? 어디서 오나? 동쪽에서 오나, 서쪽에서 오나, 남쪽에서 오나?’ 늘 생각하며 사방을 봐야 됩니다. 기회는 자기가 생각한 그대로 안 옵니다. 자기가 생각한 것과 달리 기회가 올 수도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 됩니다. 하나님의 생각은 인간의 생각과 달라서 다른 차원으로 기회가 오게 합니다. 역사적으로 그러했습니다. 고로 자기 생각대로 안 오니 기회가 왔어도 잘 몰랐습니다.

기회를 기다릴 때는 마치 애인을 기다리듯이 기다려야 됩니다. 애인을 기다릴 때는 졸려도 참고, 배고파도 참지요? 고로 기회를 기다릴 때는 누가 꾀어도 가지 말고, 누가 별 이론을 내놓고 잔소리하고 악평하고 부정하며 욕을 해도 한눈팔지 말아야 됩니다. 자기 기회가 자기가 최고 사랑하는 애인같이 오니 한눈팔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기회를 위해 투자해야 됩니다. 자기가 최고로 사랑하는 애인을 기다리는데 투자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또한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가야 됩니다.

기회를 기다리다가 투덜대도 안 됩니다. 밤새워 기다리고 기도하며 기회가 다른 데 안 가고 자기에게 오도록 정성을 들여야 됩니다.

저도 이같이 하여 지난 50년 동안 하나님과 주님이 주시는 기회를 맞고 행하면서 왔습니다. 그러나 항상 기회는 화려하게 오지 않고 은밀하게 왔습니다. 그나마도 고통 중에 많이 왔습니다. 만일 기회가 화려하고 영광스럽게 온다면, 아마 모든 사람들이 다 기회를 맞고 살 것입니다. 그러나 기회는 우연같이 오고, 악평자를 통해서 오기도 하고, 행악자들로 인하여 오기도 했습니다. 또한 어떤 문제가 나에게 해당되어 그 문제를 짊어지게 하면서 오기도 했습니다. 또 어떤 기회는 조금씩 하다 보니 서서히 알게 되기도 했습니다. 기회가 와도 처음에는 희미하고 작게 옵니다. 그러나 기회를 딱 잡고 행하다 보면, 바늘구멍만 한 기회가 터널같이 넓어집니다.

‘지금 주님이 원하시는 것’을 알고 맞고 살아야 됩니다. 기도하여 저마다 또 무엇을 맞아야 하는지 생각해야 됩니다. 자기 기회는 남이 모릅니다. 자기가 알아야 됩니다. 고로 기도해야 됩니다.

우리는 이 기회의 때를 절대 놓치지 말고, 기도하고 실천함으로 기회를 잡고 행해야 되겠습니다.




정명석 목사님- 수요말씀에서^~기회는 주님이다.